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어 스트리트 파트 2 (Fear Street Part 2: 1978, 2021)

SF.공포

by stella_taurus 2021. 7. 13. 13:44

본문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피어 스트리트 파트 1을 워낙 재밌게 보았기에 파트 2가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공개된 파트 2. 그런데 너무 기대했던 것인지... 보는 동안 파트 1보다 조금 답답했던 영화입니다.

 

(스포있음)

 

1978년 캠프의 유일한 생존자 C. 버먼을 찾아간 디나와 조시. 마녀의 악령에 깃들어 제정신이 아닌 샘을 데려온 것을 보자 버먼은 당장 멀리 떠나라고 이야기하며 그들을 받아들이지 않지만,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말에 마음이 흔들려 그들을 집안으로 들어오게 하고는 그날의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1978년 서니베일과 셰이디 사이드 마을 학생들의 여름캠프.

 

지기의 언니 신디 버먼은 셰이디 사이드에 살고 있지만, 가난하고 자신의 처량한 모습이 그려지는 미래에서 벗어나기 위해 깔끔하게 옷을 입고 마치 서니베일에 사는 것처럼 행동합니다. 부모님의 사고 이후, 두 자매간의 사이도 그다지 좋지만은 않죠. 지기는 마녀라고 불리며 서니데일 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고, 캠프 관리자로 활동하는 닉 구드는 그런 지기를 좋아하고 있습니다. 신디는 남자친구 토미와 함께 캠프 관리자로 활동하며 프로그램 준비 중에 있습니다. 괴롭힘으로 인해 상처를 입은 지기는 유일하게 자신을 이해해주는 양호선생님을 찾아가는데, 선생님의 행동이 어딘가 이상합니다. 그리고 신디와 토미의 앞에 나타나 갑자기 토미를 죽이려 하는 양호선생님. (양호선생님의 딸이 파트1에서 면도칼을 들고 돌아다니던 살인마였죠.) 몸싸움 끝에 양호선생님은 구급차에 실려가고, 머리를 부딪힌 토미는 이후부터 어지러워하며, 멍 때리는 듯한 이상한 행동을 합니다.

 

신디의 친구 앨리스는 갑자기 변한 신디의 모습에 둘의 사이도 그닥 좋지만은 않았습니다. 앨리스는 남자 친구와 함께 약을 하며 방탕한 생활을 하고 있었고, 양호선생님이 떠난 후 양호실로 약을 구하러 들어간 그들은 마녀에 대한 자료가 적힌 노트를 발견하게 됩니다. 한편 신디는 토미가 이상해지는 모습을 보고는 단서를 찾으러 양호실로 들어갔다 그들과 마주치고, 그때부터 살인마로 변한 토미에게 공격을 받아 앨리스의 남자 친구는 죽게 됩니다. 일단 지하로 몸을 피한 신디와 앨리스는 밖으로 나갈 방법을 찾다가 이상한 살아있는 덩어리를 보게 되고.. 그리고 마녀의 잘린 손도 찾게 되죠.

 

같은 시각, 토미는 도끼를 들고 돌아다니며 캠프에 참가한 셰이디 사이드 학생들을 죽이며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마녀의 손과 몸을 합쳐야만 하는데, 가까스로 위로 올라온 신디는 지기와 함께 마녀의 몸이 묻혀있는 나무를 찾아 뛰어갑니다. 그리고 살아있는 덩어리가 분리되더니 되살아난 과거의 살인마들.. 살인마들은 그녀들을 따라오고, 열심히 나무 밑을 파보았지만 마녀의 시체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결국 살인마들에 의해 죽음을 당한 자매... 그렇게 끝난 줄 알았는데 뒤늦게 나타난 구스의 인공호흡으로 지기는 다시 살아나고, 그렇게 해서 유일한 생존자 C. 버먼, 크리스틴 버먼이 있었던 것이죠. 

 

그 이야기를 들은 디나는 자신들이 마녀의 몸이 어딨는 줄 아니, 손만 찾아서 가져다 놓으면 될 것이라 말하고는 손을 찾아 시체와 함께 묻는데, 그 순간 과거의 모습이 보이게 되는 디나. 

 

-----

 

파트 2는 자매들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 것 같았습니다. 그 외, 파트1에서 보았던 도끼든 살인마가 누구인지도 알게 되었고, 친구 앨리스의 도움으로 마녀의 저주를 풀 방법도 찾게 되었고요. 파트2는 볼거리보다는 파트 1과 파트 3의 징검다리 역할로 설명을 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캐릭터들의 대사가 많고, 왜 죽지않는 살인마들이 나타나게 되었는지, 셰이디 사이드 쇼핑몰에서 왜 살인이 일어나게 되었는지, 마녀의 저주를 풀 방법도 있다는 것 등...  하지만!!!! 그 외에도 빨리 도도망가야지! 할 때마다 이야기를 하고 있고, 서로의 오해와 잘못을 말하고 용서하는... 고구마...고구마...가 등장했습니다. -_-

 

그래도 파트3의 예고편이 굉장히 강렬하고 재밌어 보여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아! 파트 1의 등장인물들이 계속 나오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 파트 3에서는 등장하는 것 같기도 한데... 아직 보기 전까지는 알 수 없는 것이니...

빨리 파트 3이 공개되기만을 기다립니다. 과연 마녀의 저주를 풀 수 있을지....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