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3년 샌더슨 자매들이 세일럼에 나타나 할로윈을 공포로 만들었는데...
2022년 샌더슨 자매들이 또다시 나타나 세일럼의 할로윈을 공포?로 만든다.. 귀여운 공포로 ㅎㅎ
과거 세일럼. 샌더슨 자매의 어린시절의 모습들이 보입니다. 맏언니 위니프레드는 마을의 목사가 원치 않는 남자와 결혼하라고 하자, 화가 잔뜩 나서 집으로 돌아온 위니프레드는 집으로 따라온 마을 사람들에게 온갖 심술을 부리며 화를 내죠. 목사는 그런 위니프레드를 보며 마녀라며 마을 사람들에게 그녀를 잡아 사형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생들 메리와 세라를 강제로 끌고 가며 다른 곳에서 키울 것이라고 하죠.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동생들을 데려가자 화가 난 위니프레드는 동생들을 구해 금단의 숲으로 피하게 됩니다.
아무도 따라들어오지 못하는 곳이라 가장 안전하기에 일단 숲으로 들어갔지만, 갈 곳 없는 자매들. 그때 마녀가 나타나 자매들에게 마법의 책을 전해주죠. 그리곤 떠나기 전, 절대로 한 가지 마법만은 사용하지 말라고 합니다. 마법의 책을 가진 위니프레드는 늦은 밤, 목사의 집에 마법을 통해 불을 지르고, 이후 자매들은 금단의 숲에서 아이들의 영혼을 먹으며 젊음을 유지한 채 살아가게 되었죠. 하지만 마을 사람들에 의해 사형을 당했던 그들은 1993년에 다시 깨어나지만, 영원히 살기에 실패하면서 사라지고, 드디어 이번에 다시 돌아온 것입니다!
(스포있음)
시간이 지나 세일럼은 이제 큰 도시가 되었고, 할로윈이 다가오자 축제의 분위기로 가득 합니다. 할로윈 날, 생일을 맞은 베카는 절친 이지와 함께 생일 의식을 치르고 공포영화를 볼 예정이었죠. 캐시도 그들과 함께 어릴 적부터 절친이었지만, 어느 순간부터 베카와 이지를 무시하고 남자 친구와 함께 보내면서 우정에 금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캐시도 베카가 생일 의식에 초대해 주길 바라는 마음이었고, 베카도 함께 하고 싶은 마음에 초대하려 했지만... 캐시의 남자 친구가 캐시네 집에서 열리는 파티 이야기를 꺼냈고, 자신들은 초대받지 못했다는 것에 다시 서운함을 느끼며 그렇게 서로의 할로윈을 보내게 됩니다.
샌더슨 자매의 집은 현재 가게가 되어 마법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었고, 주인은 샌더슨 자매는 물론 마법에 대해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길버트였습니다. 단골손님인 베카에서 길버트는 자신이 만든 양초를 건네주며 의식 때 사용하라고 하죠. 아무 의심 없이 그들의 아지트인 금단의 숲으로 들어가 양초를 켜고 자신들만의 의식을 진행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촛불이 검은색으로 변하더니, 땅이 갈라지고 갑자기 나타난 샌더슨 자매들. 길버트가 준 양초는 정말 검은 촛불이 켜지는 양초였던 것이죠.
다시 돌아온 샌더슨 자매는 이번엔 꼭 성공해서 해가 져도 살아 있겠다는 의지가 강합니다. 숨어있던 베카와 이지는 막내 세라에게 들켜 붙잡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베카와 이지의 순발력과 거짓말로 일단 약국으로 그들을 유인해 수많은 기능성 로션들을 먹게 만듭니다. 그 틈에 도망친 베카와 이지는 길버트를 찾아가 벌어진 일들을 설명하고, 길버트는 진짜로 일어났냐며 오히려 놀랍니다. 하지만 마법의 책을 찾으러 뒤늦게 도착한 샌더슨 자매에게 다시 붙잡히게 되고, 지하실에 갇혀버린 베카와 이지. 길버트는 자매들이 절대 사용하면 안 되는 금지된 마법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재료를 모으는데 도와주기로 합니다.
길버트는 옛 연인의 머리가 필요하자, 위니프레드와 키스한 번 밖에 안 했지만 연인으로 오해받는 빌리 부처슨의 시체를 꺼내러 갑니다. 다시 밖으로 나온 좀비 빌리는 길버트의 거짓말에 속아 재료수집에 동참하고, 샌더슨 자매는 시장선거로 나선 트래스크를 찾아가 죽이려고 합니다. (과거 자신들을 괴롭혔던 목사가 트래스크였고, 그 가문이 현재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죽이려 한 것이죠.)
베카와 이지는 이 사실을 알고 트래스크 후보를 찾아다닙니다. 하지만 캐시가 같은 혈통이라는 것을 알고, 샌더슨 자매들은 캐시를 노리고, 베카와 이지는 캐시를 구해주는 일에 뛰어듭니다. 이 과정에서 베카에게도 마녀처럼 마법의 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젠 마녀들과 맞서는 베카. 한편, 금지된 마법의 재료를 모두 모은 길버트는 자매들에게 가져다주고, 자매들은 주문을 외워 마법을 시작하는데... 베카는 마법 시작 전 경고문을 제대로 읽지 않은 자매들에게 충고해주려 하지만 이미 늦었습니다.
마법을 통해 힘을 얻은 위니프레드. 하지만 그녀의 동생들의 몸이 점점 사라지더니, 아예 없어져 버렸습니다. 마법을 나눠서 가져야 하며, 오히려 혼자 힘을 가질 경우 소중한 것들이 사라지게 될 것이란 경고문을 무시해버렸던 결과였죠. 힘을 얻었지만, 동생들이 사라지자 위니프레드는 동생들을 불러달라며 눈물을 흘립니다. 마법의 책은 이미 위니프레드를 떠나 새로운 마녀인 베카를 새 주인으로 삼았고, 눈물 흘리는 위니프레드를 보며 안쓰러움에 동생들을 만날 수 있는 마법의 주문을 베카에게 보여줍니다.
주문을 외웠지만 다시 나타나지 않는 동생들. 오히려 점점 위니프레드가 사라지고 있었죠. 동생들을 다시 불러올 수는 없었기에 위니프레드가 동생들 곁으로 가게 된 것이었습니다. 사라지면서 오히려 더 편한 마음이 된 위니프레드는 동생들을 부르며, 사라지고 남은 반짝이는 빛들이 하나로 뭉쳐집니다. 그렇게 샌더슨 자매들은 떠났고, 베카와 이지, 캐시가 또 다른 마녀들이 되었습니다. 나쁜 마녀들은 아니지만, 마법의 책과 함께 세 사람은 항상 함께하기로 다시 약속합니다.
고전적인 코미디 공포영화라 그다지 좋아하는 장르는 아니지만, 샌더슨 자매의 능청스럽고 바보스런 연기가 매력적인 영화이기에 디즈니 플러스에 공개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샌더슨 자매 역을 맡은 배우들도 속편이 제작된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힐 정도로 배우들에게도 애착이 많은 캐릭터들이기에 영화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컸던 것 같습니다.
전편보다 이야기가 더 흥미롭다거나, 색다른 효과를 넣거나, 완전히 재해석해서 만들 것 같지 않았지만, 만약 그랬다면 오히려 실망했을 것 같습니다. 고전 코미디로 보는 것이 오히려 더 재밌는 영화 '호커스 포커스 2'. 배우들이 전편에 비해 조금 더 나이가 들고, 체중이 줄어든 것 같았지만, 캐릭터는 여전히 사랑스러웠습니다. 가족이 다 함께 보기 좋은 영화, 전편을 보지 않았다면, 전편을 먼저 보고 속편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샌더슨 자매의 어린 시절 이야기가 나오니까요.
지금부터 싱글 (Seriously Single, 2020) (0) | 2022.10.23 |
---|---|
브리지 홀로우의 저주 (The Curse of Bridge Hollow, 2022) (0) | 2022.10.19 |
미 타임 (Me Time, 2022) (2) | 2022.09.20 |
두 인생을 살아봐 (Look Both Ways, 2022) (0) | 2022.09.10 |
호커스 포커스 (Hocus Pocus, 1993) (0) | 2022.07.06 |
댓글 영역